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몽골은 IT 및 통신 부문의 발전을 위해 선진국과 같은 수준"

디지털.블록체인

by Korea Mongolia Business Ctr 2022. 5. 2. 23:36

본문

 

최근 6 년간의 임명이 완료되면 Mobicom Corporation LLC Tatsuya Hamada의 이사회 의장은 곧 본국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몽골에 살면서 지난 여섯 년 동안 회사의 이사로 일하면서 그는 국가 자체와 국민들과 긴밀히 시간을 보냈습니다.

타츠야 하마다 (Tatsuya Hamada)는 국가의 통신 부문 발전과 사회 경제적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년 5 월 Kh.Battulga 전 대통령이 발행 한 법령에 따라 몽골의 최고 국가 명예 인 폴라 스타 훈장을 수여 받았다. 또한 정부의 결정에 따라 그는 몽골 관광 특사로 임명되었으며 지난 3 월 환경 관광부 장관 B. Bat-Erdene의 특사 증명서를 제출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마다 타츠야 씨가 일본으로 돌아 오기 전에 인터뷰를했습니다.

 

- 몽골 관광 특사로 임명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몽골에 처음 왔을 때 첫인상은 어땠나요?

- 나는 여섯 년 전에 몽골에 처음 왔습니다. 당시 내가 염두에 두었던 이미지는 여행 사진 책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이미지로, 소, 양, 말 앞에 장밋빛 뺨을 가진 작은 소년이었다. 그러나 비행기에서 내린 순간, 울란바토르 도시가 내가 예상했던 것과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어 매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많은 고층 건물이있는 큰 현대 도시였습니다. 실제로 비즈니스 부문의 관점에서 국가를 바라 보았지만 당시 광산 비즈니스의 중요한 발전과 통신 및 IT 분야에 대해 배웠던 순간에 대한 명확한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당신은 육 년 동안 우리나라의 통신 분야에서 일했는데, 시간이 그리 짧지 않습니다. 몽골에서이 부문의 발전을 어떻게 보십니까? 또한 향후 개발 트렌드가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먼저 Mobicom에서 어떻게 지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6년 전 몽골에 왔을 때, 3G 네트워크는 이 나라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었다. 4G는 2016년부터 몽골에 도입되었다. 그리고 지금은 5G 서비스 도입에 관한 회담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4G 네트워크는 2011년 11월경부터 12월까지 일본에 도입됐고, 몽골에서 도입된 지 4~5년이 지난 후였다. 5G는 지난해 3월부터 4월쯤 일본에서 도입됐지만, 현재 올해 말까지 몽골에 도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마찬가지로 몽골의 통신 부문의 발전은 일본과 거의 같은 수준입니다. 나는 그것이 위대한 업적이라고 믿는다.

 

Mobicom의 4G 네트워크가 전국적으로 도입됨에 따라 21 개의 목표 중 330 개의 soums에서 사람들은 휴대 전화에서 인터넷에 액세스하기 위해 데이터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량은 6년 전 43%에서 약 85%로 증가했다. 이것은 세계의 다른 지역에 비해 상당히 높은 통계입니다. 몽골은 경제적으로 선진국으로 간주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정보 통신 부문의 발전으로 선진국과 동일한 수준에 있습니다.

 

- 몽골은 IT 및 통신 부문의 발전을 위해 선진국과 같은 수준에 있다고 방금 언급했습니다. 이 분야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무엇이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스마트 폰의 일일 사용량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록다운과 같은 대책을 통해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과 비즈니스 환경이 바뀌 었으며 이는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의 도입과 개발을위한 원동력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Mobicom Group의 'MONPAY'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의 특정 기능에도 약간의 변화가 있었으며 다른 국가에서도 도입되었습니다. Mobicom의 대주주 인 KDDI Corporation은 Mobicom의 응용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높이 평가하며 가까운 장래에 아웃소싱 주문에 대한 협상과 협상이 진행 중입니다. 이것은 Mobicom뿐만 아니라 몽골의 정보 기술 분야도 세계적 수준이되고 국제적으로 인정 받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나는 그것이 논스톱으로 계속 진전을 이룰 것이라고 확신한다. 가까운 장래에 IT 부문이이 나라의 광업 및 관광 부문만큼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수준에 도달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개인적으로, 나는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가장 빛나는"분야가 정보 기술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이 분야에서 일하기를 원하는 청소년들에게 몇 마디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저는 자발적으로 'Mobicom Class'라는 특정 활동을 조직하곤 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나는 종종 "나는 미래에 Mobicom에 합류하고 싶은데, 어떻게해야합니까?"또는 "이제이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데, 내가이 경력 경로를 계속 가야한다고 생각합니까?"와 같은 질문을 자주 받았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질문에 대한 나의 대답은 "대학에서 배운 것으로 미래의 삶을 결정할 것입니까?"입니다.

 

해외에서 공부하고 MBA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는 많은 젊은 몽골 인들이 있지만, 과거에 한 일을 완전히 말하기보다는 특정 회사에 입사 한 후에 할 수있는 일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학에서 공부하는 데 네 년이 걸리고, 석사 학위를 위해 계속 공부하기로 결정하면 육 년이 걸리지 만, 명심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회사에서 얼마나 오래 일할 것으로 예상되는지입니다. 다시 말해, 미래는 이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에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들에게 이 4-6년으로 그들의 삶의 다음 30년을 결정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25 년 동안 업계에 종사했기 때문에이 분야에서 어느 정도 전문화되었다고 생각하지만, 대학 전공은 유럽의 역사였습니다. 그러나 전공에 대해 후회하지 않으며 회사에 입사 한 후 현재의 모든 비즈니스 기술, 지식 및 노하우를 배웠습니다.

 

-잠시 주제를 바꿔 관광특사로 임명하신 것에 대해 여쭤보겠습니다. 일본에서 몽골 관광 진흥을 위해 염두에 둔 것이 있습니까?

-이 시대에는 가이드 북, 무제한 소셜 미디어 및 YouTube 비디오를 통해 몽골과 친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내 자신의 오감으로 그것을 깊이 경험할 수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나는 내 눈으로 그것을 보았을 때 내가 깨달은 것을 일본 사람들에게 전하고 말의 소리와 초원의 냄새와 같은 내 귀로 듣고 싶다. 전염병이 유행하기 전에는 일본과 몽골을 잇는 직항편이 매일 운항되었는데, 이 항공편은 문제 없이 약 5~6시간이 소요되었다. 따라서 일본인들에게 일본에서는 볼 수 없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형성을 어떻게 체험할 수 있는지 소개하고자 한다. 몽골 사람들은 매우 친절한 사람들입니다. 이 위대한 환대를 경험할 수 있었던 때가 여러 번 있었는데, 그것은 내가 말로 묘사 할 수없는 놀라운 느낌을주었습니다.

 

이 외에도 나는 몽골의 "여권"(또는 모반의 일종 인 몽골 반점)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모든 일본인은 푸른 반점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물론 이것은 외교 여권은 아니지만 몽골과 일본의 국가는 문화, 사회 및 생활 수준 측면에서 가깝다는 점에 유의하고 싶습니다.

 

- 다음에 몽골로 언제 돌아올 계획입니까? 그리고 가장 많이하고 싶은 일은 무엇입니까?

- 7월에 열리는 나담 축제 기간 동안 나라에 오고 싶어요. 지난 2 년 동안 Naadam Festival은 COVID-19 제한으로 인해 축하받지 못했습니다.

 

시골 지역뿐만 아니라 도시에서도 기념되는 Naadam 축제에 갈 때, 나는 내가 맞이하는 따뜻한 분위기와 내가 전혀 모르는 유목민 가정에 들어갈 때 일어나는 친절한 환영과 대화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나는 확실히 그 시간에 오고 싶다.

 

- 고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